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모저모

SKT 약정 남은 기간 및 해지 위약금 확인하기

by 지각쟁이 2021. 6. 7.
반응형

휴대폰을 쓰다보면 가끔

통신사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개인적으로는 알뜰폰으로 통신사를 갈아타고 싶다.

하지만, 그냥 통신사를 바꾸게 되면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SKT를 기준으로 휴대폰 약정남은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그냥 해지하면 위약금은 얼마가 되는지 확인해 보자.

 


목차

1. 휴대폰으로 SKT 약정 정보 확인하기

2. PC로 SKT 약정 정보 확인하기

 


1. 휴대폰으로 확인하기

① T world 접속

SKT가입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가봤을 법한

T world 에 접속한다.

 

 

혹시 어디있는지 모르겠다면

휴대폰에서 검색해본다.

 

고맙게도, T world는 데이터 통화료가 무료이다.

 

 

② [나의 가입 정보] 선택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나의 가입 정보]를 선택한다.

 

 

③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 선택

가운데쯤 보이는

[약정할일/기기 할부 정보]를 선택한다.

 

 

④ 약정 정보 확인

나의 남은 약정기간,

해지 시 반환해야 하는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다.

 

 

2. PC로 SKT 약정 정보 확인하기

① T world 접속

마찬가지로 T world에 접속한다.

https://www.tworld.co.kr/poc/html/main/MA.html

 

② my T → [나의 가입 정보] → [나의 가입 정보] 

오른쪽 상단에 있는 [my T]에 마우스를 가져간다.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나의 가입정보 > 나의 가입정보를 선택한다.

 

기본가입정보 아래쪽에

할인지원 정보를 볼 수 있다.

 


 

31일밖에 남지 않았다.

참 오래도 참았다.

기왕 참은거 2만5천원 아까우니까 마저 참을까 고민이 된다.

 

반응형